전도,선교자료

16-07-06 22:34

호감 받는 전도인이 되기 위한 자세

관리자
댓글 0

 

호감 받는 전도인이 되기 위한 자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사람은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사람은 높아진다"(마23:12)는 말씀처럼 진정으로 전도하는 일을 통해 영혼의 열매를 맺기를 원하신다면 다음과 같이 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 친절을 베풀어야 합니다.
전도인은 불신자에게 친절을 베풀면서 전도를 시작합니다. 친절한 미소는 돈이지 않고 상대방에게 기쁜 '마음의 꽃'을 선물하는 것이므로 상대방에게
1) 진정으로 좋아하는 마음을 품고
2) 친절한 미소를 지으며
3) 세심한 베려를 합니다

2. 겸손하여야 합니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러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마11:29) 호감을 얻으려면 먼저 겸손하여야 합니다. 내가 교만하면 상대방이 나를 낮출 것이며 내가 겸손하면 상대방이 나를 나를 높여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호감 받으며 전도하려면 항상 겸손하여야 합니다.

3. 진실로 도와 주어야 합니다.
사람의 느낌이란 예민하여서 가시적으로 상대방을 위하는 척해서는 곧 알아채기 마련입니다. 진실로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전도대상자를 도와주며 전도할 때에 감동을 주는 전도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4. 첫인상이 좋아야 합니다.
사람끼리의 만남에는 첫 인상이 중요한 것으로 사람들은 상대방의 첫 인상에 따라서 평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 인상의 이미지는 오래동안 기억되는 것이며 잘못된 첫 인상을 바꾸는 테에는 많은 수고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전도인은 "좋은 첫인상"을 얻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예수전도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위로 가기